업계소식

뒤로가기
제목

[식약처] 첨단기술 적용 혁신의료기기 2개 제품 추가 지정

작성자 (주)위드글로벌(ip:)

작성일 2020-09-02

조회 77

평점 0점  

추천 추천하기

내용

식품의약품안전처(처장 이의경)는 파킨슨병 진단을 보조하는 의료용진단보조소프트웨어와 유방암 수술을 보조하는 네비게이션의료용입체정위기제품을 혁신의료기기로 지정하였다고 밝혔습니다.

 

혁신의료기기

 

 

정보통신기술, 바이오기술, 나노기술 등 첨단기술을 적용하여 기존 의료기기나 치료법에 비해 안전성유효성을 개선했거나 개선할 것으로 기대되는 의료기기로 의료기기산업 육성 및 혁신의료기기 지원법에 따라 식약처장이 지정함.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받는 경우, 다른 의료기기에 비해 우선하여 심사받거나 개발 단계별로 나누어 신속 심사받는 등의 특례를 적용받을 수 있음.

 

이번 혁신의료기기 지정은 지난 722일에 최초 지정된 2개 제품*에 이어 추가로 지정된 것으로 현재까지 총 4종을 혁신의료기기로 지정하였습니다.

 

* 의료영상진단보조소프트웨어, 치료용중성자조사장치 2건 최초 지정(7.22)

 

파킨슨병의 진단을 보조하는 의료영상진단보조소프트웨어는 인공지능(AI) 기술을 적용하여 개발 중인 소프트웨어입니다.

 

기존에 주로 사용하는 PET/CT(양전자방출단층촬영) 진단방법이 아닌 MRI(자기공명영상)로 특정 뇌 손상 부위의 이상 징후를 파악하여 의료인의 진단을 보조하는 제품으로, 진단기술의 차별성이 인정받은 제품입니다.


 

네비게이션의료용입체정위기*’는 증강현실로 유방 종양의 위치를 보여주어 수술시 보조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인 제품입니다.

 

* 시술기구 등의 위치를 잡아주거나 안내해주는데 사용하는 기기



원본링크

첨부파일

비밀번호
수정

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.

댓글 수정

이름

비밀번호

내용

/ byte

수정 취소
비밀번호
확인 취소